SK텔레콤이 고객의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양호한 실적을 낼 것으로 보인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30일 “SK텔레콤이 데이터 전용요금제 도입과 20% 요금할인제도 가입고객 증가로 올해 1분기 가입자당수익(ARPU) 감소가 예상됐다”며 “하지만 고객들의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 따라 가입자당수익이 오히려 0.6%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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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
그러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
SK텔레콤은 1분기 매출 4조2967억 원, 영업이익 4517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9% 감소하지만 영업이익은 12.4% 늘어나는 것이다.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과 지배구조 변화전략 등은 대체로 긍정적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최 연구원은 진단했다.
하지만 SK텔레콤이 세운 미래사업 전략이 제대로 효과를 내기 위해서 CJ헬로비전 인수에 성공하는 것이 선결과제라고 최 연구원은 강조했다.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가 승인될 경우 유료방송과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지만 이 계획이 무산되면 당초 목표했던 미디어 플랫폼 사업목표 달성도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손효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