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행동강령과 실천사항을 발표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서비스 약속’과 ‘서비스 다짐’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서비스 약속’과 ‘서비스 다짐’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 |
서비스 약속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할 것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 △고객과 충분히 소통할 것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 등 고객만족을 위한 5가지 행동강령을 의미한다.
서비스 다짐은 △3일 이내 심사완료 △1일 이내 보험금 지급 △30초 이내 콜센터 응대 △1시간 이내 지급 등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실천사항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상반기 보험금 평균 지급기간은 1.25일로 업계 최상위권이다. 조사건을 제외한 수치로는 9월 기준으로 0.5일까지 올라가며 1일 이내 처리율은 95%다.
메트라이프생명은 4월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애플리캐이션(앱) ‘청구의 신’에서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서비스도 시작했다.
7월에는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신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모바일 웹 간편청구’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며 “서비스 약속 및 다짐의 정신과 철학이 회사의 모든 대고객업무 및 서비스의 근간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