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한 고객을 위해 보험계약체계를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있다.
30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올해 1~2월 삼성화재에 접수된 전체 장기보험금 청구건수 가운데 온라인으로 보험금을 직접 청구한 사례가 전체의 11.3%를 차지한다. 지난해 7.2%를 2개월 만에 넘어선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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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화재가 보험상품에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는 고객들을 위해 보험계약체계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 |
삼성화재는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지난해 장기보험금 청구건수의 98.77%를 요청 3일 만에 내줬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보험사의 자본적정성을 나타내는 지급여력(RBC)비율 400%를 넘어섰다.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는 데 필요한 보상센터와 보상인력 확충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삼성화재는 전국의 보상센터 205곳에서 1724명의 보상인력을 운용하고 있다. 사고현장에 출동하는 회사도 1623곳을 확보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회사의 재무건전성은 30년 이상의 초장기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항목”이라며 “고객이 보험상품에 직접 가입할 때 저렴한 보험료뿐 아니라 다양한 요인을 살펴야 ‘가격 대 성능비’를 제대로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