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인공지능(AI)통합상담솔루션 전문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클라우드 토대 서비스형 컨택센터(CCaaS)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 최준기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오른쪽)와 박민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가 28일 KT송파빌딩에서 인공지능 바탕 CCaaS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 >
CCaaS는 물리적 컨택센터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컨택센터의 모든 인프라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T와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컨택센터시장 조기 선점을 위한 CCaaS 바탕의 사업 창출 △두 기업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새 사업모델 발굴 △상품기획과 마케팅부문 협력 등을 진행한다.
KT는 클라우드에 바탕한 컨택센터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초기 구축비용 없이 빠르게 컨택센터시스템을 제공하고 관리의 안정성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또 보이스봇과 같은 인공지능서비스와 다양한 상담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옴니채널기술을 적용해 컨택센터 효율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최준기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협업으로 KT의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CCaas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KT가 보유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기술이 컨택센터 운영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사업혁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