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차량사고 때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전면개편했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해 모바일 프로미카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재구축작업에서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하고 정교화해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와 주변 협력업체 위치정보를 제공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배당서비스도 도입했다.
긴급배당서비스는 재해 지역 인근 출동요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시스템을 통해 출동지연과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출동 뒤 쉽고 편한 조회 및 입력 가이드로 업무 실수와 착오 방지기능을 지원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 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더욱 안정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해 모바일 프로미카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
이번 재구축작업에서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하고 정교화해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와 주변 협력업체 위치정보를 제공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배당서비스도 도입했다.
긴급배당서비스는 재해 지역 인근 출동요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시스템을 통해 출동지연과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출동 뒤 쉽고 편한 조회 및 입력 가이드로 업무 실수와 착오 방지기능을 지원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 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더욱 안정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