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7이 중국에서 쾌조의 출발을 하고 있다.
갤럭시S7은 예약판매기간에 1천만 대 이상 판매됐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지난해 중국에서 갤럭시S6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시장공략에 주력하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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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JD닷컴의 갤럭시S7 시리즈 예약판매 페이지. |
전자전문매체 샘모바일이 17일 "중국에서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예약판매 물량이 이미 1천만 대를 돌파했다"며 "이전작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 JD닷컴은 11일부터 갤럭시S7 시리즈의 예약판매를 시작한 뒤 지금까지 모두 635만 대가 팔렸다고 밝혔다. 가전유통업체 수닝 역시 130만 대 정도를 판매했다.
샘모바일은 궈메이와 링스 등 유통업체가 확보한 예약판매 물량도 동이 난 것을 볼 때 현재까지 갤럭시S7 시리즈 1천만 대 정도가 예약판매된 것으로 추정했다.
샘모바일은 18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 기간에 갤럭시S7 시리즈가 총 1500만 대의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고동진 사장은 중국에서 갤럭시S7의 흥행에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중국에서 갤럭시S6의 흥행에 고전한 것은 사실"이라며 "올해는 유통망 확보와 마케팅에 주력해 꼭 성공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7의 초반 흥행으로 봤을 때 고 사장의 전략이 통한 것"이라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최대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에서 큰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갤럭시S7 시리즈는 유럽에서도 예약판매기간에 갤럭시S6 판매량의 2.5배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