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중국 임상3상 시험에서 효능을 확인했다.
대웅제약은 28일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중국 임상3상시험 톱라인 결과를 공개했다.
중국에서 실시한 이번 임상3상 시험에서는 중등증에서 중증의 미간주름이 있는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나보타 또는 대조약(보톡스, Botox)을 동일한 용량으로 1회 투여한 뒤 16주까지 4주 간격으로 미간주름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주평가변수인 투여 4주째 미간주름 개선 정도에서 나보타 투여군은 92.2%, 대조군은 86.8%로 효과가 입증됐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중국시장은 미국 다음 가는 큰 규모이지만 아직 보툴리눔톡신 제품의 경험률이 1%대에 불과해 높은 성장잠재력이 기대되는 시장이다”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통해 3년 안으로 중국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대웅제약은 28일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중국 임상3상시험 톱라인 결과를 공개했다.

▲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사장.
중국에서 실시한 이번 임상3상 시험에서는 중등증에서 중증의 미간주름이 있는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나보타 또는 대조약(보톡스, Botox)을 동일한 용량으로 1회 투여한 뒤 16주까지 4주 간격으로 미간주름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주평가변수인 투여 4주째 미간주름 개선 정도에서 나보타 투여군은 92.2%, 대조군은 86.8%로 효과가 입증됐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중국시장은 미국 다음 가는 큰 규모이지만 아직 보툴리눔톡신 제품의 경험률이 1%대에 불과해 높은 성장잠재력이 기대되는 시장이다”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통해 3년 안으로 중국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