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미국투어 프로젝트 차량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키너지 AS ev’가 13일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폴크스바겐의 ‘ID.4 미국투어’ 프로젝트 차량에 장착됐다고 14일 밝혔다.
'ID.4 미국투어'는 폴크스바겐이 새로운 전기차 모델 ‘ID.4’의 미국 대륙 횡단 프로젝트다. 미국 48개 주, 약 5만7천 km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한다.
키너지 AS ev는 전기차 특성에 맞춰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전기차 저소음 주행 환경을 위해 최적의 피치(타이어 패턴의 1개 단위) 배열을 통해 주행할 때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는 등의 기술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침엽수에서 추출한 레진과 식물성 오일 등 천연원료를 배합해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을 높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협업은 지난해 10월 진행된 ‘ID.3 독일 투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폴크스바겐에 수년 동안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차세대 전기차시장을 위해 기획된 폴크스바겐의 중요 프로젝트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키너지 AS ev’가 13일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폴크스바겐의 ‘ID.4 미국투어’ 프로젝트 차량에 장착됐다고 14일 밝혔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가 장착된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ID.4 차량 모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ID.4 미국투어'는 폴크스바겐이 새로운 전기차 모델 ‘ID.4’의 미국 대륙 횡단 프로젝트다. 미국 48개 주, 약 5만7천 km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한다.
키너지 AS ev는 전기차 특성에 맞춰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전기차 저소음 주행 환경을 위해 최적의 피치(타이어 패턴의 1개 단위) 배열을 통해 주행할 때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는 등의 기술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침엽수에서 추출한 레진과 식물성 오일 등 천연원료를 배합해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을 높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협업은 지난해 10월 진행된 ‘ID.3 독일 투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폴크스바겐에 수년 동안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차세대 전기차시장을 위해 기획된 폴크스바겐의 중요 프로젝트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