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안내문의 가독성을 높이고 사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카드형 메시지를 도입한다.

기업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카드형 문자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가독성 높인 카드형 문자메시지를 금융권 첫 도입

▲ 기업은행의 카드형 문자메시지 안내.


카드형 메시지는 고객 안내문 등을 이미지 형태 문자메시지로 보내 가독성을 높이고 발신자 진위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발신자의 공식 로고가 뜨기 때문에 기업은행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내용을 여러 장의 카드 형태 메시지로 담아 손쉽게 넘겨볼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높였다.

기업은행은 앞으로 대출이자내역과 인증번호 등 문자도 순차적으로 카드형 메시지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카드형 메시지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피해 방지를 위한 다양한 기술로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