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이 스마트스토어사업자에 제공하는 주문관리서비스 수수료체계를 매출기준으로 일원화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사업자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개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 주문관리서비스는 결제대행과 판매관리, 배송추적, 고객관리 및 마케팅, 매출분석 등 전자상거래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스마트스토어 입점 사업자에 제공하는 통합솔루션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31일부터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 제공하는 주문관리서비스 수수료율 산정기준을 매출 규모로 단일화한다.
기존에는 구매자가 이용한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게 적용돼 사업자들이 비용을 예측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개선한 것이다.
앞으로 연매출 3억 원 이하 영세사업자는 매출의 2%, 연매출 30억 원 이상의 일반사업자는 매출의 3.3%를 수수료로 지불하게 된다.
기존에 카드결제에만 적용됐던 영세 및 중소사업자 수수료 우대혜택이 포인트결제에도 확대적용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이를 통해 매출규모가 작은 사업자들이 체감하는 비용 절감효과가 커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최진우 네이버파이낸셜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주문관리서비스는 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비용부담을 더 낮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