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신라면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누적매출 10조 원을 돌파했다.
농심은 16일 신라면이 2015년 말 기준으로 누적매출 10조6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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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준 농심 사장. |
신라면의 누적매출은 국내 상위 5개 식품기업의 2014년 연매출을 합한 11조6천억 원에 육박한다.
농심은 신라면을 1986년 출시한 뒤 30년 동안 약 280억 개를 팔았다.
농심은 “280억 개의 신라면을 모두 이으면 둘레가 약 4만km인 지구를 3만5천 번 휘감을 수 있고 지구에서 태양까지 5번 정도 왕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신라면의 한 봉지에 들어있는 면의 길이는 50m다.
신라면은 1991년 국내 라면시장에서 1위에 올라 지금까지 국내 라면시장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을 국내뿐 아니라 세계 100개국에 수출하고 있는데 지난해 중국에서만 5천만 달러(약 6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은 출시 이후 한결같은 맛과 품질을 유지한 뚝심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요인”이라며 “신라면의 해외매출 비중이 35% 수준인데 50% 이상으로 확대해 코카콜라와 같은 글로벌 식품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