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몽골에서 개점 초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5월18일 동시 개점한 현지매장 3곳에 열흘 동안 3만 명이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GS25 관계자는 “울란바토르 성인 28명 가운데 1명이 GS25에 들른 셈”이라며 “예상치의 약 2.7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GS25는 현재 몽골에서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6월 안으로 10호점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몽골에서 먼저 문을 연 매장 3곳의 판매 정보를 살펴보면 열흘 동안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식과 자체브랜드(PB) 카페25, 치킨25 매출이 전체의 49.4%를 차지했다.
특히 카페25의 생우유라떼는 점포당 하루 평균 200잔이, 치킨25는 열흘 동안 2천 마리 이상이 팔리면서 매출 상위 5개 품목 안에 들었다.
몽골 GS25의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GS25MN은 열흘 동안 7만2천 회 내려받기가 이뤄졌다. GS25 매장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도 몽골 NTV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윤주영 GS25 해외사업추진팀장은 “계속해서 현지특성을 고려한 상품 개발과 한류 열풍을 잇는 자체브랜드상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5월18일 동시 개점한 현지매장 3곳에 열흘 동안 3만 명이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 몽골 GS25 현지 근무자가 치킨25 상품을 들고 있는 모습.
GS25 관계자는 “울란바토르 성인 28명 가운데 1명이 GS25에 들른 셈”이라며 “예상치의 약 2.7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GS25는 현재 몽골에서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6월 안으로 10호점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몽골에서 먼저 문을 연 매장 3곳의 판매 정보를 살펴보면 열흘 동안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식과 자체브랜드(PB) 카페25, 치킨25 매출이 전체의 49.4%를 차지했다.
특히 카페25의 생우유라떼는 점포당 하루 평균 200잔이, 치킨25는 열흘 동안 2천 마리 이상이 팔리면서 매출 상위 5개 품목 안에 들었다.
몽골 GS25의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GS25MN은 열흘 동안 7만2천 회 내려받기가 이뤄졌다. GS25 매장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도 몽골 NTV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윤주영 GS25 해외사업추진팀장은 “계속해서 현지특성을 고려한 상품 개발과 한류 열풍을 잇는 자체브랜드상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