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나무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두나무> |
두나무가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캠페인에 참여했다.
두나무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최소화 실천운동이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행동 한 가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참여를 인증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송치형 두나무 의장은 모든 임직원과 함께 플라스틱 컵과 빨대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철저히 할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 탕비실에 비치된 일회용 플라스틱컵과 빨대를 사탕수수와 옥수수로 만든 생분해 제품으로 바꿨다.
생활 속 쓰레기들을 쉽게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재활용품 수거함도 층마다 비치하기로 했다.
송 의장은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이사와 이하나 멜릭서 대표를 지명했다.
송 의장은 “캠페인 참여는 환경보호 관심을 높이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