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이 19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진행된 에코존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카드> |
신한카드가 공원 환경을 정비사업의 첫 결과물을 내놨다.
신한카드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 공원에 1호 에코존(ECO Zone)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코존은 신한카드의 지속가능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젝트다. 도심 안에 건강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산책로를 정비하고 주위에 꽃과 나무를 심는 활동이 뼈대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진행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과 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서울시 생활권의 녹지를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출범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프로젝트 비용은 신한카드 딥에코(Deep ECO) 카드 사용자가 적립한 에코 기부 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그린 캠페인 기금으로 마련된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시행한 그린모빌리티 캠페인에서도 서울숲 에코존 재원을 마련했다.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은 전기차가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신한카드의 친환경사업이다.
이번에 개장한 1호 에코존은 서울숲공원 ‘사색의 길’부터 ‘가족 마당’까지 약 1300㎡에 조성됐다.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한 자생수종들로 가꿔졌다.
신한카드는 서울숲 에코존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별로 필요한 기능에 맞는 에코존을 지속적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에코존 프로젝트가 친환경 공원운영모델로 자리잡고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