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는 25일 출시한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특약의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화재> |
삼성화재가 아낙필락시스 진단비 특약의 독점 판매권을 얻었다.
아나필락시스는 음식물, 약물, 백신 접종 등 외부 자극으로 급격히 진행되는 알레르기 반응을 말한다.
삼성화재는 25일 출시한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특약의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응급의료 아낙필락시스 진단비 특약의 독창성과 유용성을 높게 평가해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이 특약은 △생활밀착형 위험 보장 △백신 부작용 등 사회적 위험에 선제적 대응 △건강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는 응급실에 내원해 아나필락시스로 진단되면 연간 1회에 한해 200만 원이 지급된다.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는 삼성화재 건강보험 태평삼대, 마이헬스파트너 등 상품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국내 아나필락시스 환자 증가 추세에 착안해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쳐 관련 보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보장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