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전자문서로 영업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태블릿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창구시스템을 개발해 영업점에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 창구는 전국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종이문서 대신 전자문서에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전자문서 도입으로 문서작성의 번거로움과 작성시간을 줄일 수 있고 고객정보 노출이 미리 차단돼 고객정보 보호도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된 태블릿시스템은 기존에 창구 앞에 고정됐던 터치스크린 방식과는 달리 직원의 PC와 고객용 태블릿이 연동돼 장소 제한없이 고객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 문서작성 및 입력기능 등이 한 눈에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고 태블릿의 해상도와 터치감도 우수해 고객의 만족도와 직원의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변화하는 영업환경과 디지털업무환경으로 업무체계 전환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