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H가 3일부터 K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영화 등 영상콘텐츠를 볼 수 있는 'K플레이' 서비스를 선보인다. < KTH > |
KTH가 K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화 등 영상콘텐츠를 제공한다.
KTH는 K쇼핑을 모바일로 이용하는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모바일 동영상서비스인 ‘K플레이’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K플레이는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멤버십 결제를 할 필요 없이 기존 K쇼핑 모바일앱에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플레이에서는 영상 콘텐츠 2200여 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고 KTH는 설명했다.
KTH는 K플레이를 통해 우선 명작 영화와 해외 인기 드라마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주문형 비디오(VOD)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앞으로는 유명인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보성, 예능형 영상 등으로 콘텐츠의 범위를 넓혀갈 계획을 세워뒀다.
KTH는 회사의 콘텐츠 유통부문 역량과 모바일커머스를 결합해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홈쇼핑에서 쇼핑만 한다는 관념에서 벗어나 영화도 보고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도 시청하면서 고객들이 하루종일 K쇼핑 플랫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K쇼핑의 기존 TV방송과 TV MCN, 모바일 라이브에 새롭게 K플레이를 더해 TV와 모바일 플랫폼을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