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 'LG 데이터포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 LG전자의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 'LG 데이터 포털' 사용 모습. <연합뉴스> |
LG전자 임직원은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 그래프 등 시각화한 분석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관련 부서와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가전을 통해 개인정보가 없는 비식별 데이터를 수집한 뒤 고객들의 제품사용 흐름 등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개선과 신제품 기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전자 관계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 고객이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수집·이용'에 동의했을 때만 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데이터 분석시스템이 데이터 분석시간을 크게 줄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새 요구사항을 발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재무책임자(CFO)부문 업무혁신담당, 최고전략책임자(CSO) 디지털전환 전략담당,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서비스 플랫폼담당 등 3개 조직이 힘을 모았다.
조주완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겠다"며 "디지털 전환은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