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 'LG 데이터포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임직원은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 그래프 등 시각화한 분석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관련 부서와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가전을 통해 개인정보가 없는 비식별 데이터를 수집한 뒤 고객들의 제품사용 흐름 등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개선과 신제품 기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전자 관계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 고객이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수집·이용'에 동의했을 때만 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데이터 분석시스템이 데이터 분석시간을 크게 줄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새 요구사항을 발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재무책임자(CFO)부문 업무혁신담당, 최고전략책임자(CSO) 디지털전환 전략담당,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서비스 플랫폼담당 등 3개 조직이 힘을 모았다.
조주완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겠다"며 "디지털 전환은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LG전자는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 'LG 데이터포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 LG전자의 사내 데이터 분석시스템 'LG 데이터 포털' 사용 모습. <연합뉴스>
LG전자 임직원은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 그래프 등 시각화한 분석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관련 부서와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가전을 통해 개인정보가 없는 비식별 데이터를 수집한 뒤 고객들의 제품사용 흐름 등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개선과 신제품 기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전자 관계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 고객이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수집·이용'에 동의했을 때만 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데이터 분석시스템이 데이터 분석시간을 크게 줄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새 요구사항을 발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재무책임자(CFO)부문 업무혁신담당, 최고전략책임자(CSO) 디지털전환 전략담당,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서비스 플랫폼담당 등 3개 조직이 힘을 모았다.
조주완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겠다"며 "디지털 전환은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