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웅진씽크빅 구독형 교육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펼친다.
SK텔레콤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웅진씽크빅과 구독형 교육상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이날 밝혔다.
▲ SK텔레콤이 8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웅진씽크빅과 구독형 교육상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을 통해 15일 출시하는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통신비 할인, 무료 데이터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웅진스마트올은 월정액을 내면 초등 교육과정의 모든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상품이다.
SK텔레콤은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만12세 미만 자녀 휴대폰 요금을 상품 가입 다음달부터 12개월 동안 매달 1만9800원씩 지원해준다.
초등학생이 많이 가입하는 SK텔레콤의 ZEM 스마트 요금제가 월 1만9800원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1년 동안 무료로 통신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SK텔레콤은 15일부터 3월3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T월드를 통해 웅진스마트올 상품 체험 신청을 한 고객에게 3개월 동안 매월 데이터 500MB를 추가로 제공하는 행사도 한다.
또 SK텔레콤의 아동고객 거점 매장 330곳에 웅진스마트올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웅진씽크빅과 협력을 통해 앞으로 12세 이하 고객을 겨냥한 브랜드 ZEM과 연계한 초등 전 과목 스마트교육사업을 추진한다. 과목 특화형 상품, 중·고등 교육 관련 다양한 상품을 유통하겠다는 계획도 세워뒀다.
인공지능(AI), 커머스, 미디어 등 영역에서도 웅진싱크빅 콘텐츠와 SK텔레콤 기술을 결합한 협업을 지속하기로 했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상품CO장 겸 마케팅그룹장은 “SK텔레콤이 웅진씽크빅과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분야 구독형 상품에도 첫 발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SK텔레콤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아동 교육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생활 전반에서 구독서비스 파트너들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