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자동차 상품본부장 부사장이 현대차 마케팅을 이끈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이 최근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고객경험본부장에 선임됐다.
쉬미에라 본부장은 BMW에서만 30년 넘게 일하며 BMW의 고성능사업부인 M사업부를 이끈 고성능차 분야 전문가로 2018년 3월 현대차그룹에 합류했다.
현대차그룹에서 고성능사업부장, 상품전략본부장 등을 거치며 고성능차와 전기차 전략을 이끌었다.
시장에서는 현대차가 다음달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인사에 변화를 준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차는 3월 말 유럽을 시작으로 상반기 국내와 하반기 미국 등에서 아이오닉5를 출시한다.
아이오닉5는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하는 첫 전기차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3일 현대차에 따르면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이 최근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고객경험본부장에 선임됐다.

▲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고객경험본부장.
쉬미에라 본부장은 BMW에서만 30년 넘게 일하며 BMW의 고성능사업부인 M사업부를 이끈 고성능차 분야 전문가로 2018년 3월 현대차그룹에 합류했다.
현대차그룹에서 고성능사업부장, 상품전략본부장 등을 거치며 고성능차와 전기차 전략을 이끌었다.
시장에서는 현대차가 다음달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인사에 변화를 준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차는 3월 말 유럽을 시작으로 상반기 국내와 하반기 미국 등에서 아이오닉5를 출시한다.
아이오닉5는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하는 첫 전기차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