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 및 판매기업인 덴티움은 중국과 동남아 등 임플란트시장이 성장하는 신흥국가에서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강희택 덴티움 대표이사.

▲ 강희택 덴티움 대표이사.


나관준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일 덴티움 목표주가를 기존 5만3천 원에서 6만5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월29일에 덴티움 주가는 4만62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나 연구원은 “덴티움은 중국과 베트남에 완공한 임플란트 제조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원가율을 개선해 올해 중국, 동남아 등 임플란트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높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덴티움은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917억 원, 영업이익 5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31.8%, 영업이익은 59.2% 각각 늘어나는 것이다.

덴티움은 2020년 4분기에는 임플란트 수출이 증가한 데 힘입어 실적 증가를 나타냈다.

덴티움이 가장 주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매출은 372억 원으로 추정됐는데 2019년 4분기보다 31.4% 늘어났다.

러시아에서도 매출 41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돼 2019년 4분기보다 3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덴티움의 2020년 4분기 국내매출은 158억 원으로 추정됐다. 2019년 같은 기간 매출보다 12.5% 감소했다.

코로나19에 다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병원 방문 감소로 임플란트 시술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다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임플란트 시술 이연수요 효과가 발생해 직전 분기인 2020년 3분기보다는 매출이 7.3% 늘었다.

덴티움은 2020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9억 원, 영업이익 123억 원을 거둔 것으로 추산됐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5%, 영업이익은 60.5%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