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태블릿PC를 활용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시간과 공간 제약을 없앤 ‘찾아가는 영업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은행 직원이 태블릿PC로 대부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고객이 있는 곳에서 언제든 상담과 금융업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고객 대상으로 대출과 예금 가입, 퇴직연금상품 상담, 단체계좌 개설 등 다양한 업무를 태블릿PC에서 지원한다.
고객이 화상상담으로 금융상품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신한은행은 쏠모바일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신분증 없이 태블릿PC로 본인인증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간편 실명확인서비스도 도입했다.
찾아가는 영업점서비스는 신한은행 디지털혁신 추진단이 개발한 핵심사업으로 대면채널중심 영업을 고객중심으로 바꿔내겠다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 영업점 대기시간 및 업무처리 시간을 단축 등 장점이 있다”며 “진정한 고객중심 은행으로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