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헬스앤뷰티(H&B)스토어인 롭스를 롯데마트와 합친다.
롯데쇼핑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롭스사업부를 롯데마트 상품기획(MD)본부의 H&B부문에 편입하기로 결정했다.
롭스는 2013년 화장품 편집숍 콘셉트로 시작해 매장을 150여 개까지 확장했다.
하지만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의 점유율이 50%를 넘는 데다 경쟁도 심해져 고전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까지 확산돼 롭스가 속한 롯데쇼핑 기타사업부문은 3분기까지 누적으로 영업손실 2172억 원을 냈다.
롭스 매장 수도 롯데쇼핑의 구조조정 방침에 따라 2019년 말 129개에서 2020년 3분기 기준 108개로 줄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롭스는 롯데마트에 매장 내 매장(숍인숍) 형태로 들어가 있는 곳도 많아 통합하면 수익성 면에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롯데마트사업부를 새로 이끌게 된 강성현 대표는 롭스가 처음 시작할 때 사업부를 맡아 인연도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롯데쇼핑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롭스사업부를 롯데마트 상품기획(MD)본부의 H&B부문에 편입하기로 결정했다.

▲ 서울에 있는 한 롭스 매장의 모습.
롭스는 2013년 화장품 편집숍 콘셉트로 시작해 매장을 150여 개까지 확장했다.
하지만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의 점유율이 50%를 넘는 데다 경쟁도 심해져 고전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까지 확산돼 롭스가 속한 롯데쇼핑 기타사업부문은 3분기까지 누적으로 영업손실 2172억 원을 냈다.
롭스 매장 수도 롯데쇼핑의 구조조정 방침에 따라 2019년 말 129개에서 2020년 3분기 기준 108개로 줄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롭스는 롯데마트에 매장 내 매장(숍인숍) 형태로 들어가 있는 곳도 많아 통합하면 수익성 면에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롯데마트사업부를 새로 이끌게 된 강성현 대표는 롭스가 처음 시작할 때 사업부를 맡아 인연도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