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베트남에서 누적 매출 2조 원을 넘어섰다.
오리온은 베트남에 진출한 지 14년 만에 현지 누적 매출액이 2조2천억 원을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은 1995년 대표 제품 초코파이를 베트남에 수출했고 2006년에는 호찌민에 공장을 세워 현지 진출을 본격화했다.
2015년 현지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었고 그 뒤 5년 만인 올해 2조 원을 돌파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최근 10년 동안 연평균 9%가 넘는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11월까지 매출 2556억 원을 올려 지난해 매출 2523억 원을 이미 넘어섰다.
오리온은 포카칩과 스윙칩 등 감자칩도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로 베트남 음료시장에도 진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시장 확대의 발판이 되는 중요 거점”이라며 “제품 경쟁력과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베트남 법인을 중국 법인과 함께 오리온그룹의 글로벌 성장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오리온은 베트남에 진출한 지 14년 만에 현지 누적 매출액이 2조2천억 원을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 베트남 소비자가 오리온의 현지 판매 쌀과자 '안'을 집어들고 있다.
오리온은 1995년 대표 제품 초코파이를 베트남에 수출했고 2006년에는 호찌민에 공장을 세워 현지 진출을 본격화했다.
2015년 현지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었고 그 뒤 5년 만인 올해 2조 원을 돌파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최근 10년 동안 연평균 9%가 넘는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11월까지 매출 2556억 원을 올려 지난해 매출 2523억 원을 이미 넘어섰다.
오리온은 포카칩과 스윙칩 등 감자칩도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로 베트남 음료시장에도 진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시장 확대의 발판이 되는 중요 거점”이라며 “제품 경쟁력과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베트남 법인을 중국 법인과 함께 오리온그룹의 글로벌 성장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