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방탄소년단(BTS)의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퍼블리싱(유통·운영)한다.
컴투스는 24일 게임개발사 그램퍼스에서 만드는 타이니탄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글로벌시장에서 퍼블리싱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을 귀여운 모습으로 재해석한 캐릭터다. 8월 브랜드와 애니메이션 영상이 공개된 뒤 각종 협업 프로젝트에서 활용되고 있다.
그램퍼스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그램퍼스는 ‘쿠킹어드벤처’와 ‘마이리틀셰프’ 등의 모바일게임을 개발했다. 이 게임들은 글로벌시장에서 모두 2천만 건 이상 내려받기가 이뤄졌다.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해외에서 흥행하면서 글로벌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시장에서 쌓은 모바일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이겠다”며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브랜드 컴투스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그램퍼스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는 24일 게임개발사 그램퍼스에서 만드는 타이니탄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글로벌시장에서 퍼블리싱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 방탄소년단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캐릭터 '타이니탄'. <컴투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을 귀여운 모습으로 재해석한 캐릭터다. 8월 브랜드와 애니메이션 영상이 공개된 뒤 각종 협업 프로젝트에서 활용되고 있다.
그램퍼스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그램퍼스는 ‘쿠킹어드벤처’와 ‘마이리틀셰프’ 등의 모바일게임을 개발했다. 이 게임들은 글로벌시장에서 모두 2천만 건 이상 내려받기가 이뤄졌다.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해외에서 흥행하면서 글로벌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시장에서 쌓은 모바일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이겠다”며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브랜드 컴투스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그램퍼스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