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가 롯데리아에 비접촉식 키오스크를 설치해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롯데GRS는 터치 없이 주문이 가능한 ‘에어택트’ 기술을 접목한 무인 키오스크를 시범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터치 스크린은 모니터 화면 터치 없이 공간 터치만으로 동작하는 비접촉 터치 스크린이다. 세계 최초 비주얼 햅틱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에어택트 스크린은 현재 공항, 역사, 은행 등 이용객들이 많은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롯데GRS의 롯데리아, 엔제리너스도 다중이용시설이란 특성을 고려해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범운영을 결정했다.
롯데GRS는 에어택트 스크린을 롯데리아 강남우성사거리점, 노량진점과 엔제리너스 수유역점, 건대역점 등 모두 4곳에서 약 4주 동안 시범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매장 이용고객 대상으로 QR코드 인증, 방문기록 작성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고객 안전 확보를 위해 무인 키오스크에 IT(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에어택트 스크린을 시범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롯데GRS는 터치 없이 주문이 가능한 ‘에어택트’ 기술을 접목한 무인 키오스크를 시범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 비접촉스크린 ‘에어텍트 스크린’.
롯데GRS가 운영하는 터치 스크린은 모니터 화면 터치 없이 공간 터치만으로 동작하는 비접촉 터치 스크린이다. 세계 최초 비주얼 햅틱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에어택트 스크린은 현재 공항, 역사, 은행 등 이용객들이 많은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롯데GRS의 롯데리아, 엔제리너스도 다중이용시설이란 특성을 고려해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범운영을 결정했다.
롯데GRS는 에어택트 스크린을 롯데리아 강남우성사거리점, 노량진점과 엔제리너스 수유역점, 건대역점 등 모두 4곳에서 약 4주 동안 시범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매장 이용고객 대상으로 QR코드 인증, 방문기록 작성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고객 안전 확보를 위해 무인 키오스크에 IT(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에어택트 스크린을 시범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