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경영기획담당 사장이 패션사업의 전면에 나섰다.
삼성그룹 오너 3세 가운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등기임원까지 맡아 경영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서현 사장도 이런 모습까지 보여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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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사업부문장 사장. |
이 사장은 앞으로 삼성물산에서 상사부문과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해 패션부문의 실적회복을 꾀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그룹은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경영기획담당 사장을 삼성물산 패션부문장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1일 밝혔다.
윤주화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이번 인사에서 삼성사회공헌위원회 사장으로 이동하면서 이 사장이 패션부문을 명실상부하게 총괄하게 됐다.
이 사장은 이번에 그동안 겸직하던 제일기획 경영전략담당 직책을 떼냈다. 제일기획은 임대기 대표이사 사장과 이 사장의 남편인 김재열 스포츠사업총괄 사장이 공동으로 경영하는 체제로 바뀌게 됐다.
삼성그룹 패션부문은 이 사장이 ‘원톱 체제’로 본격적으로 경영하게 됐다.
삼성물산은 제일모직을 합병하면서 패션부문 매출을 지난해 1조9천억 원에서 2020년 10조 원으로 5배 이상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이 사장이 패션부문의 전면에 나서면서 오너 3세로서 삼성물산 내부에서 상사부문과 시너지를 내는 데 더욱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부진하다. 이런 상황에서 이 사장이 전면에 나서 향후 실적이 더욱 주목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매출이 1조2040억 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5% 줄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 249억 원을 냈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삼성물산 사업부문에서 특히 패션부문은 영업이익을 예상했지만 적자를 냈다”고 실망감을 보였다.
이 사장이 야심차게 준비해온 SPA브랜드 ‘에잇세컨즈’는 국내에서 해외브랜드 유니클로와 자라, H&M는 물론이고 이랜드 스파오(SPAO)에도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에잇세컨즈는 올해 상반기에 중국에서 현지매장을 내려던 계획을 내년 하반기로 미뤘다. 대신 아웃도어 브랜드 ‘빈폴아웃도어’를 중국 현지 시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패션업계의 한 관계자는 "삼성물산은 빈폴과 구호 이후로 눈에 띄는 브랜드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며 "패션업계의 거부할 수 없는 흐름 가운데 하나인 SPA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