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LG생활건강이 중국에서 화장품 판매와 국내 생활용품, 음료수 판매 호조로 4분기에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LG생활건강 목표주가 상향, "중국 화장품과 국내 생활용품 판매 늘어"

▲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5일 LG생활건강의 목표주가를 기존 160만 원에서 180만 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9월29일 LG생활건강 주가는 144만8천 원에 장을 마감했다.

하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LG생활건강의 중국 판매량이 시장 예상치를 넘어선다”고 내다봤다.

LG생활건강 4분기 중국 매출은 3325억 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18.7%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판매는 위생용품 판매 증가에 판매구성 다각화 효과로 좋은 실적을 보일 것이다”고 바라봤다.

LG생활건강 4분기 생활용품 매출은 4282억 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25.1%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하 연구원은 생활용품 매출 가운데 5월 아시아 판매권을 인수한 피부보습제 ‘피지오겔’의 비중이 성장해 제몫을 다 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하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음료사업은 이익이 높은 채널비중을 늘려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LG생활건강 음료 4분기 매출은 3513억 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5%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하 연구원은 소형 소매점 음료 판매 증가로 이익이 높아져 사업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LG생활건강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5635억 원, 영업이익 1조209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보다 매출은 1.6%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2.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