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동남아와 호주 등 스마트폰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14개 국가에서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18일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스마트폰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 15개 국가에서 올해 3분기에 삼성전자가 높은 점유율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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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인도네시아에 출시한 저가 스마트폰 '갤럭시J' 시리즈. |
삼성전자는 SA가 선정한 15개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필리핀에서만 현지업체에 밀려 2위에 머물렀다.
SA는 동남아 국가들의 스마트폰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에 동남아 스마트폰시장의 규모는 2분기보다 10% 성장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의 성장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SA는 인도네시아에서 올해 3분기에만 1천만 대 정도의 스마트폰이 팔렸을 것으로 추정했다.
SA는 “동남아의 5개 국가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막대한 인구 수를 갖췄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은 낮다”며 “앞으로 세계 스마트폰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