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4일부터 가입한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박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가입 및 로그인체계를 도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 KT가 14일부터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제공한다. < KT >
게임박스는 한 달 이용료 4950원을 내면 약 110가지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높은 사양의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KT 게임박스는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패스(PASS)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게임박스 월정액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추천게임 10가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하거나 유료게임을 5분 동안 체험해볼 수 있다.
KT는 게임박스를 다른 이통사 고객에게도 제공하게 된 기념으로 새로운 게임을 추가로 선보인다.
글로벌 게임쇼 E3에서 최고 레이싱게임으로 선정된 ‘WRC8’, 공상과학(SF) 배경의 초고화질 액션게임 ‘딜리버 어스 더 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크룩스’, 저격 게임 ‘스나이퍼 고스트워리어 콘트랙트’, 인디·고전게임 ‘에보랜드’, ‘라이덴3’ 등이다.
KT는 이밖에도 올해 말까지 게임박스에서 약 200종류의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KT는 10월4일까지 게임박스 월정액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1500명을 추첨해 게임박스 특화 게임패드인 ‘샥스 S5’를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게임박스가 스마트폰 사양이나 가입 이통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PC, 인터넷TV 등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환경에서 게임박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