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시공그룹 교육사업 계열사들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바탕의 홈스쿨링서비스와 콘텐츠를 만든다.
KT는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등 시공그룹의 교육사업 계열사 3곳과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홈스쿨링서비스를 개발한다고 9일 밝혔다.
▲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오른쪽)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이 비대면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 > |
KT와 시공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공동제작 △학교,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양방향 교육 솔루션 개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K-에듀테크’ 선도 △교육 관련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한다.
KT는 올해 안에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을 내놓을 계획도 세워뒀다.
KT 올레tv 키즈랜드 채널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한 시공그룹의 학습 콘텐츠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도 방영한다.
KT와 시공그룹은 이밖에도 코로나19시대 원격교육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비대면교육과 관련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은 “KT는 비대면 교육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부문의 전문성과 에듀테크 경험을 보유한 시공그룹과 손잡게 됐다”며 “KT의 기술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한 홈스쿨링서비스를 제공하고 ‘K-에듀테크’사업을 강화해 국내외에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