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기업 CMB가 매각 법률자문사를 선정하고 매각작업을 본격화한다.
CMB는 법무법인 김앤장을 매각 법률자문사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태율 CMB 대표는 “매각 법률자문사를 통해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매각절차의 신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CMB는 앞서 6월 매각의사를 공식화한 뒤 ‘프라이빗딜’ 방식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들과 접촉해왔다.
CMB는 인수자가 2021년도 사업계획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빠르게 거래를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CMB는 케이블TV업계 4위 기업이다. 2019년 기준 국내 유료방송시장 점유율이 4.58%에 이른다.
CMB는 1965년 음악 유선방송사업자로 출발해 현재 서울, 대전, 세종, 충남, 대구, 광주 등을 중심으로 사업권역 11곳에서 방송가입자 약 150만 명, 인터넷 가입자 약 20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CMB는 법무법인 김앤장을 매각 법률자문사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 CMB 로고.
김태율 CMB 대표는 “매각 법률자문사를 통해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매각절차의 신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CMB는 앞서 6월 매각의사를 공식화한 뒤 ‘프라이빗딜’ 방식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들과 접촉해왔다.
CMB는 인수자가 2021년도 사업계획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빠르게 거래를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CMB는 케이블TV업계 4위 기업이다. 2019년 기준 국내 유료방송시장 점유율이 4.58%에 이른다.
CMB는 1965년 음악 유선방송사업자로 출발해 현재 서울, 대전, 세종, 충남, 대구, 광주 등을 중심으로 사업권역 11곳에서 방송가입자 약 150만 명, 인터넷 가입자 약 20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