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10세대 인텔칩으로 성능 높인 27인치 아이맥 신제품 내놔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8-05 11:4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10세대 인텔칩으로 성능 높인 27인치 아이맥 신제품 내놔
▲ 애플 27인치 아이맥 신제품. <애플>
애플이 디자인을 유지하고 성능을 높인 아이맥 신제품을 출시했다.

애플은 차세대 제품부터 자체 설계 반도체 애플실리콘을 쓸 것으로 예상돼 인텔 칩을 사용한 마지막 아이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5일 애플은 2020년형 27인치 아이맥 신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은 “새로운 27형 모델은 아이맥의 뛰어난 사용경험을 더 높은 경지로 끌어올린다”며 “뭐든 더 뛰어나고 빠르게 처리해주는 만능 데스크톱”이라고 말했다.

신형 아이맥의 디자인이 바뀔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됐고 성능이 향상됐다.

중앙처리장치(CPU)에 인텔 10세대 코어i9프로세서, 그래픽처리장치(GPU)에 AMD 라데온프로 5000 시리즈가 탑재돼 전작보다 성능이 최대 65%, 55% 향상됐다. 

램은 최대 128㎇로 전작보다 2배 늘었다. 저장용량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로 8TB까지 확보할 수 있다. 웹캠 화질은 1080p로 향상됐고 스피커와 오디오 성능도 개선됐다.

10억 가지 색상과 500니트(nit) 밝기의 5K 화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트루톤 기술이 적용됐고 눈부심을 줄여주는 나노텍스처 글래스 옵션도 지원한다.

애플이 설계한 T2 보안칩이 들어가 개인정보보호 등 보안성능도 강화됐다.

애플은 21.5인치 아이맥도 공개했다. 4K 레티나 디스플레이, 인텔 코어i7프로세서, AMD 라데온프로 베가20, 32㎇ 램, 1TB SSD 등이 적용됐다.

21.5인치 아이맥 판매가격은 144만 원, 27인치 아이맥은 249만 원부터 시작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