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모바일과 홈서비스 관련 다양한 고객 문의사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상담조직을 새롭게 만들었다.
LG유플러스는 서울과 부산, 광주 등에 있는 3곳의 고객센터에 통합 상담조직인 ‘우리가족상담팀’을 만들었다고 22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모바일과 홈서비스 등 유무선 서비스 관련 상담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합 상담조직 '우리가족상담팀'을 새롭게 만들었다. |
우리가족상담팀은 모바일에서 홈서비스부문까지 유무선 서비스의 모든 상담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고객센터다.
LG유플러스는 지금까지 상담 효율화를 위해 모바일과 홈서비스부문으로 고객센터를 이원화해 시비스 유형별로 상담조직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최근 같은 통신사의 모바일 상품과 홈서비스 상품을 함께 이용하며 결합할인을 받는 고객 비중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고객센터 운영방식으로는 고객들의 변화한 서비스 이용 패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워졌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전체 가입 고객의 60~70%가 결합할인상품을 사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우리기족상담팀은 개인고객을 넘어 가족 구성원의 모든 통신생활을 관리해주는 전담팀으로 고객만족 증대와 서비스 해지율 감소, 추가 가입자 확보 등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9월부터 우리가족상담팀의 통합상담 범위를 납부방법, 청구서 재발행 등 단순업무 수준을 넘어 모바일, 홈서비스 종합 컨설팅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워뒀다.
조중연 LG유플러스 CV운영그룹장 상무는 “모바일과 홈서비스 통합상담체계를 전체 고객센터로 확대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상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