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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은 질병보험 가장 선호", 자체 컨설턴트 설문조사 결과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07-21 10: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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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은 질병보험 가장 선호", 자체 컨설턴트 설문조사 결과
▲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꼽은 고객 선호 보험상품. <삼성생명>
삼성생명 고객들이 암, 심근경생 등 각종 질병을 보장하는 ‘질병보험’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21일 삼성생명 컨설턴트 937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8~9일 사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질병보험(37.3%)을 꼽았다. 이어 실손보험(21.9%), 연금보험(13.7%), 종신보험(10.5%) 등이 뒤를 이었다.

질병보험은 피보험자가 질병에 걸렸을 때 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대표적 상품으로 ‘원더풀 종합건강보험’을 비롯해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간편종합보장보험’, ‘뉴올인원 암보험’ 등이 있다.

고객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묻는 질문에는 보험료(33.2%)가 가장 많았다. 보장내용(32.9%), 컨설턴트와의 신뢰(14.4%) 등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고객들이 보험을 선호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질병에 대비할 수 있다’(44.8%)를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노후 대비’(28.4%)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직업 만족도는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컨설턴트 일을 놓고 10명 가운데 6명이 ‘매우 만족’(15.0%) 또는 ‘대체로 만족’(45.3%) 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대체로 불만족’(4.7%) ‘매우 불만족’(0.7%) 등 불만족을 표시한 컨설턴트는 5.4%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컨설턴트 경력이 길수록 대체로 만족도가 높았다.

‘매우 만족’, ‘대체로 만족’ 등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을 볼 때 1년 미만 경력 컨설턴트는 56.7%, 1년~3년 미만 경력 컨설턴트는 51.7%였다. 그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상승해 10년 이상 컨설턴트는 70.2%에 이르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질병보험 등에 가입을 원할 때 보험료 수준은 물론 보장 내역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충실한 보장설계가 될 수 있도록 컨설턴트와 함께 정기적으로 가입내역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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