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에서 보험 가입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신한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개방형 인프라를 활용한 '간편 보험금 청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생명, 병원 방문없이 모바일로 보험금 청구하는 서비스 내놔

▲ 신한생명 간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안내.


간편 보험금 청구를 이용하면 고객이 병원에 직접 방문해 영수증이나 진료내역을 받을 필요 없이 모바일 채널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에 제휴를 맞고 간편 보험금 청구를 제공한다.

신한생명은 직접 구축한 개방형 인프라를 통해 제휴은행이 손쉽게 시스템을 연동한 뒤 고객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개인정보 유출 등 위험도 크게 낮췄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에 맞춰 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