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에서 보험 가입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신한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개방형 인프라를 활용한 '간편 보험금 청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간편 보험금 청구를 이용하면 고객이 병원에 직접 방문해 영수증이나 진료내역을 받을 필요 없이 모바일 채널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에 제휴를 맞고 간편 보험금 청구를 제공한다.
신한생명은 직접 구축한 개방형 인프라를 통해 제휴은행이 손쉽게 시스템을 연동한 뒤 고객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개인정보 유출 등 위험도 크게 낮췄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에 맞춰 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신한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개방형 인프라를 활용한 '간편 보험금 청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신한생명 간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안내.
간편 보험금 청구를 이용하면 고객이 병원에 직접 방문해 영수증이나 진료내역을 받을 필요 없이 모바일 채널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에 제휴를 맞고 간편 보험금 청구를 제공한다.
신한생명은 직접 구축한 개방형 인프라를 통해 제휴은행이 손쉽게 시스템을 연동한 뒤 고객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개인정보 유출 등 위험도 크게 낮췄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에 맞춰 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