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코로나19 반사이익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농심 목표주가 높아져, "코로나19 반사수혜로 영업이익 급증세"

▲ 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


심지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농심 목표주가를 기존 43만 원에서 49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농심 주가는 15일 38만5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심 연구원은 “농심 2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라며 “미국에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5% 성장해 최대 실적을 달성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농심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505억 원, 영업이익 423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2분기보다 매출은 14.5%, 영업이익은 415.6% 증가한 것이다.

2분기 해외에서 코로나19의 반사수혜가 두드러진 것으로 파악된다. 국내도 1분기보다 약간 누그러진 수준에서 라면과 스낵 수요가 견고하게 유지됐다.

2분기 국내 매출은 21.8%, 중국 26.0%, 미국 34.5% 등으로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특히 호주, 베트남, 캐나다 등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지역은 4~5월 매출이 전년 대비 60~70%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프로모션 비용 투입이 제한적이고 기존 제품 선호기조에 따라 신제품 출시비용을 쓰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지속돼 수익성도 추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심 연구원은 “농심은 현재 기존 제품을 활용한 확장(익스텐션)제품을 많이 내고 있으며 예전보다 새로운 맛이나 소재를 시도하는 비중은 낮추려는 추세”라며 “기존 제품 물량 확대로 비수기에도 안정적 성장률 달성이 가능하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