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스타일로6', 'K41S', 'K51S', 'K61'. < LG전자 > |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국가를 확대해 글로벌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7월 파나마, 페루,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지역 6개 국가에 보급형 스마트폰 'K61', 'K51S', 'K41S' 등을 출시하고 3분기에도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K’ 시리즈는 쿼드카메라(카메라 4대), 6.5인치 이상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또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하기도 했다. 군작전을 수행하기에 충분할 만큼 튼튼하다는 뜻이다.
LG전자는 K 시리즈를 두고 “보급형이면서도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내세웠다.
LG전자는 K 시리즈 이외에도 5월 북미에 '스타일로6'을 내놓는 등 보급형 스마트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스타일로 시리즈는 200달러대 제품이면서도 스타일러스펜을 내장했다.
정수헌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 부사장은 "꼭 필요한 기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