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8일 “LG유플러스는 5G통신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며 “LG유플러스는 무선서비스부문 등의 탄탄한 이익체력을 바탕으로 2분기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LG유플러스는 2020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3842억 원, 영업이익 2171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7%, 영업이익은 44.2% 늘어난 것이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무선서비스부문이 매출 1조3638억 원을 내며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1%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2분기 무선통신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3만900원으로 예상됐다. 1분기보다 0.3% 증가한 수치다.
LG유플러스는 5월 말 기준 5G통신시장 점유율이 24.5%로 전체 무선통신시장 점유율(22%)와 비교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정 연구원은 “LG유플러스는 단말기 라인업에 따라 마케팅비용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면서 앞으로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5G통신시장에서 현재 수준의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 LG헬로비전에서 ‘아이들나라’와 같은 핵심 콘텐츠를 판매하고 기가인터넷망 제공 등 사업적 시너지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LG유플러스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3조8천억 원, 영업이익 839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1.6%, 영업이익은 22.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