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PC온라인 총싸움게임 ‘크로스파이어’가 국산게임 최초로 헐리웃 영화로 제작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사업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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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혁빈 스마일게이트그룹 회장. |
스마일게이트는 헐리웃 영화제작사인 오리지널필름과 크로스파이어의 지적재산권(IP)으로 헐리웃 영화를 제작하기로 14일 계약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히트맨을 비롯해 사일런트힐과 니드포스피드 등 게임의 지적재산권이 헐리웃 영화로 재탄생된 전례가 많지만 국산게임 가운데 헐리웃에 진출하는 것은 크로스파이어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크로스파이어로 국산게임 지적재산권의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오리지널필름과 협력을 강화해 크로스파이어 콘텐츠르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는 2007년 출시돼 스마일게이트그룹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1등 공신으로 평가받는다.
이 게임은 현재 글로벌 80개 나라에서 서비스되며 회원은 약 5억 명에 이른다. 스마일게이트는 2014년 이 게임 하나로 매출 1조5천억 원을 올렸다.
오리지널필름은 7편까지 나온 ‘분노의 질주’를 비롯해 ‘나는 전설이다’와 ‘나는 지난 여름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 등 헐리웃 영화 50여 편을 제작한 기업이다.
닐 모리츠 오리지널필름 대표는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최고의 영화를 만들겠다”며 “스마일게이트와 계약한 것은 크로스파이어의 지적재산권이 지닌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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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일게이트 PC온라인 총싸움게임 '크로스파이어'. |
실제로 닌텐도의 대표작인 슈퍼마리오나 세가(SEGA)의 소닉 등은 게임뿐 아니라 영화와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사업 등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권 회장은 크로스파이어의 헐리웃 진출로 스마일게이트를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게 됐다. 실제 권 회장은 지난해 영화 ‘명랑’에 투자하는 등 영화사업이 보유한 잠재력이 크다고 본다.
권 회장은 올해 6월 “작은 규모로 시작한 스마일게이트그룹이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 가기 위한 비전있는 사업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