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인공지능 기반 상담시스템 '챗봇' 기능을 개선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신한카드는 하반기에 챗봇서비스를 강화한 'AI콜센터'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I콜센터는 기존에 모바일앱과 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던 챗봇 기능을 개선해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영역을 더 넓힌 인공지능 상담 시스템이다.
신한카드는 그동안 고객들이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기록을 빅데이터 형태로 분석한 뒤 AI콜센터에 적용해 정확성과 처리속도를 더 높이기로 했다.
고객들이 그동안 음성 기반 ARS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원하는 기능을 찾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눌러야 했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AI콜센터는 고객이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내용을 곧바로 파악해 답변을 내놓거나 상담원을 직접 연결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AI콜센터를 운영하며 확보하는 상담 정보도 서비스 발전에 활용해 기능을 꾸준히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AI콜센터 구축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비대면 금융서비스 혁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