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이 종이 없는 업무환경을 구축하며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다.
미래에셋생명은 12일 ‘전방위적 디지털혁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테스크포스(TF)를 꾸려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는 모바일금융 이용자가 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이 각광받는 환경에서 디지털혁신 기술을 통해 종이 없이 업무를 처리하고 고객을 만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고객서비스본부를 중심으로 계약관리, 융자 등 부서에서 직원 30여 명이 모여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반기부터 기존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혁신을 오프라인 대면업무까지 확대한다.
보험, 대출 등 업무의 모든 서식을 전자문서로 바꾸고 전자영수증으로 종이영수증을 대체한다. 법인, 대리인 등 계약자들도 인감스캐너와 전자위임장 서비스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차승렬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 본부장은 “2020년 안에 페이퍼리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디지털 방식으로 모든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차별적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비대면서비스 활성화로 뉴노멀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12일 ‘전방위적 디지털혁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테스크포스(TF)를 꾸려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은 12일 ‘전방위적 디지털 혁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테스크포스(TF)를 꾸려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는 모바일금융 이용자가 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이 각광받는 환경에서 디지털혁신 기술을 통해 종이 없이 업무를 처리하고 고객을 만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고객서비스본부를 중심으로 계약관리, 융자 등 부서에서 직원 30여 명이 모여 페이퍼리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반기부터 기존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혁신을 오프라인 대면업무까지 확대한다.
보험, 대출 등 업무의 모든 서식을 전자문서로 바꾸고 전자영수증으로 종이영수증을 대체한다. 법인, 대리인 등 계약자들도 인감스캐너와 전자위임장 서비스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차승렬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 본부장은 “2020년 안에 페이퍼리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디지털 방식으로 모든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차별적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비대면서비스 활성화로 뉴노멀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