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신규고객 가입때 기부금을 적립해 영세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는 기부운동을 벌인다.
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에게 물품을 구매한 뒤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기부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기부 챌린지는 코로나19 사태로 매출 감소, 휴업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영세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민은행은 개인 및 법인 사업자가 국민은행의 '사업자응원통장'에 신규 가입하면 계좌당 3천 원씩 기부금을 적립한다. 사업자응원통장은 사업자 전용 입출금 통장으로 수수료 면제, 예금이율 우대 등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국민은행은 계좌당 적립금으로 1억 원을 만들고 추가 기부를 통해 모두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기부금은 전국 540개 영세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되고 1만3500여 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구입한 물품이 전달된다. 매출이 줄어든 학교 앞 문방구의 학용품과 지역 요식업체의 도시락 등을 구매해 인근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에게 지원하는 방식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19로 지친 영세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