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캠페인에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에 본점 및 전국 영업점이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에 본점 및 전국 영업점이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 |
정부가 주관하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은 27일부터 한 달 동안 평소 이용하는 음식점, 카페 등에서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돕는 소비자 운동이다.
신한은행은 2월부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회의와 워크샵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집행이 보류되고 있는 회의 및 워크샵과 관련된 비용 15억 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본점 및 전국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선결제에 자율적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한은행은 이번 선결제한 금액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뒤에 사용할 예정이며 직원들도 본점 및 영업점 주변식당 등에서 선결제를 통해 이번 행사에 동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참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