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화장품 편집매장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17일 뷰티미디어그룹 ‘디퍼런트밀리언즈’와 1년 동안 협업해 만든 뷰티 크리에이터 편집매장 ‘디바인(dVine)’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디바인’은 롯데백화점의 오프라인 뷰티 편집매장인 ‘온앤더뷰티’와 유명 크리에이터 및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온 ‘디퍼런트밀리언즈’가 함께 만든 새 사업모델이다.
최근 국내 화장품 편집매장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20~30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콘텐츠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20~30대들은 브랜드 이름보다는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다.
두 회사는 함께 기획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온앤더뷰티’와 온라인몰 ‘엘롯데’에 동시에 선보인다.
17일부터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0~80만 명 이상의 구독자을 확보하고 있는 ‘젤라’, ‘디어제리’, ‘우린’ 등 뷰티 크리에이터 6명이 ‘이니스프리’, ‘로벡틴’, ‘블랭크’ 등 6개의 국내 브랜드와 손잡고 자신의 이름을 건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디바인’을 통해 오프라인매장인 ‘온앤더뷰티’를 찾는 20~30대 고객 매출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도 ‘디퍼런트밀리언즈’와 손잡고 크리에이터 PB(자체 브랜드) 단독 론칭 및 협업 다각화,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상품), 협업 품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꾀하기로 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팬슈머(팬+소비자)’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다수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도 이런 협업에 매우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온앤더뷰티’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쇼핑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롯데백화점은 17일 뷰티미디어그룹 ‘디퍼런트밀리언즈’와 1년 동안 협업해 만든 뷰티 크리에이터 편집매장 ‘디바인(dVine)’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 화장품 편집매장 '디바인' 로고. <롯데백화점>
‘디바인’은 롯데백화점의 오프라인 뷰티 편집매장인 ‘온앤더뷰티’와 유명 크리에이터 및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온 ‘디퍼런트밀리언즈’가 함께 만든 새 사업모델이다.
최근 국내 화장품 편집매장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20~30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콘텐츠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20~30대들은 브랜드 이름보다는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다.
두 회사는 함께 기획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온앤더뷰티’와 온라인몰 ‘엘롯데’에 동시에 선보인다.
17일부터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0~80만 명 이상의 구독자을 확보하고 있는 ‘젤라’, ‘디어제리’, ‘우린’ 등 뷰티 크리에이터 6명이 ‘이니스프리’, ‘로벡틴’, ‘블랭크’ 등 6개의 국내 브랜드와 손잡고 자신의 이름을 건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디바인’을 통해 오프라인매장인 ‘온앤더뷰티’를 찾는 20~30대 고객 매출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도 ‘디퍼런트밀리언즈’와 손잡고 크리에이터 PB(자체 브랜드) 단독 론칭 및 협업 다각화,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상품), 협업 품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꾀하기로 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팬슈머(팬+소비자)’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다수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도 이런 협업에 매우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온앤더뷰티’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쇼핑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