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올해 1분기에 시장의 기대치를 넘는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부문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0일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내식 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국내 가정간편식 매출이 종전의 추정치를 큰 폭으로 웃돌 것”이라며 “다만 외식경기 부진에 따른 기업 상대 매출 감소로 가정간편식 외 국내 가공식품 매출과 소재식품부문 매출은 줄어들어 수익성 개선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5919억 원, 영업이익 242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5% 늘어나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은 1분기 국내 가정간편식 매출이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가정간편식 외 가공식품부문 매출은 5%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소재식품부문도 가공식품과 마찬가지로 B2B(기업 사이 거래) 매출 감소로 2019년 1분기보다 5% 줄어들며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됐다.
한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은 저수익 제품 디마케팅 효과와 상품 수 구조조정에 따른 효율화 등이 기대되고 장기적 관점에서 재무구조 개선 및 미국, 중국, 베트남, 유럽 등으로의 글로벌 매출 확대가 기업가치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며 “긴 호흡에서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부문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이사.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0일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내식 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국내 가정간편식 매출이 종전의 추정치를 큰 폭으로 웃돌 것”이라며 “다만 외식경기 부진에 따른 기업 상대 매출 감소로 가정간편식 외 국내 가공식품 매출과 소재식품부문 매출은 줄어들어 수익성 개선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5919억 원, 영업이익 242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5% 늘어나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은 1분기 국내 가정간편식 매출이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가정간편식 외 가공식품부문 매출은 5%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소재식품부문도 가공식품과 마찬가지로 B2B(기업 사이 거래) 매출 감소로 2019년 1분기보다 5% 줄어들며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됐다.
한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은 저수익 제품 디마케팅 효과와 상품 수 구조조정에 따른 효율화 등이 기대되고 장기적 관점에서 재무구조 개선 및 미국, 중국, 베트남, 유럽 등으로의 글로벌 매출 확대가 기업가치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며 “긴 호흡에서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