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이 동남아시아 모바일게임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남아 모바일게임시장은 연평균 50% 가까이 급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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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병준 게임빌 대표. |
게임빌은 인도네시아 이동통신화사인 텔콤셀(Telkomsel)과 손잡고 대규모 현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드래곤 블레이즈’과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 게임 등을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게임빌 관계자는 “드레곤 블레이즈‘게임의 경우 인도네시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 권에 진입하는 등 현지시장 안착에 성공했다“며 ”17일까지 현지의 신규 이용자 400만 명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이 파트너로 삼은 텔콤셀은 인도네시아 최대 이동통신 회사다. 이 회사는 인도네시아 이동통신 가입인구 약 2억8천만 명 가운데 50%인 1억4천만 명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다.
게임빌은 동남아 모바일게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데 주목한다.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지난해 1조5천억 원 수준이었던 동남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가 2019년까지 연평균 48%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빌은 컴투스와 해외시장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가 이번 행사에 대표 모바일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를 출품한 것도 이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현재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내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컴투스는 올해 2분기에 전체 매출의 82%인 883억 원을 해외에서 거뒀다. 게임빌도 2분기에 전체 매출의 63%에 해당하는 236억 원을 해외에서 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해외사업 노하우가 있는 게임빌이 신흥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게임빌은 자회사 컴투스와 함께 공동 플랫폼 ‘하이브’를 공유하고 있어 동남아시장에서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