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규 하나은행장이 4일 서울시 중구 소상공인 밀집지역에 있는 을지로지점을 방문에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상담하고 있다. |
하나은행이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창구’를 운영한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더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전단창구 운영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날 서울시 중구 소상공인 밀집지역에 있는 을지로지점을 방문에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들었다.
이날 하나은행을 방문한 고객은 2014년부터 한식점을 운영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어 긴급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지 행장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방문하는 음식점, 도소매업을 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코로나19로 현재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며 “영업현장에서 다른 업무보다 우선적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한 금융애로 상담, 지원이 신속하게 실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견·중소기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관할 관청의 피해사실 증명이 없더라도 영업점의 재량으로 4천억 원 한도에서 업체당 최대 5억 원까지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기존 대출의 만기 및 분할상환 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최장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해주며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감면도 지원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대출 만기도 연장해주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