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노트북 신제품인 2020년형 ‘LG그램17’을 일본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는 일본유통사인 요도바시카메라, 빅쿠카메라 등이 운영하는 주요 매장에 2020년형 ‘LG그램17’을 진열하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 모델이 18일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요도바시카메라 매장에서 2020년형 'LG그램17'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 |
LG전자 관계자는 “일본 소비자들은 휴대성을 중시해 초경량 노트북의 선호도가 높다”며 “대화면이 탑재됐음에도 초경량인 LG그램을 내세워 경쟁이 치열한 일본 노트북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6년 LG그램 시리즈를 앞세워 일본 노트북시장에 처음 진출한 뒤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2020년 초 국내시장에 출시한 2020년형 ‘LG그램’ 시리즈를 2월부터 일본에 이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해외시장에도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2020년형 LG그램17 ‘17Z90N’은 17인치 크기의 IPS(광시야각) 패널이 탑재돼 2560×1600 해상도(WQXGA)를 구현한다.
화면에는 초슬림 테두리(베젤)가 적용됐으며 대부분 노트북이 16:9 화면비율을 유지하는 것과 달리 아래쪽에 숨겨진 부분을 더 보여주는 16:10 화면비율을 지원한다.
또 화면부와 조작부를 연결해주는 접힘부분(힌지)의 면적을 최소화한 ‘히든 힌지’를 적용해 2019년 출시된 제품보다 세로 길이가 3mm 줄었다.
배터리 용량은 80wh로 2019년형 제품보다 10% 가량 늘어났다. 무게는 1.35Kg다.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의 7개 항목(충격·먼지·고온·저온·진동·염무·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입증받았다.
이영채 LG전자일본법인장 상무는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 LG그램만의 혁신성을 앞세워 외국제품의 불모지인 일본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