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인도에서 생산하는 전략 SUV 크레타가 인도에서 SUV 판매 1위에 올랐다.
25일 현대차에 따르면 크레타는 7월 6783대를 판매해 인도에서 판매하고 있는 SUV 23개 차종 가운데 판매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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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의 현지 전략 차종 '크레타'. |
현대차는 인도에서 7월 3만6503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24.7% 늘었다.
크레타는 7월 출시됐는데 현대차의 7월 인도 판매량을 크레타가 견인했다. 크레타는 7월 인도에서 판매된 전체 차종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
인도 자동차시장은 경차와 소형차의 시장점유율이 각각 50%와 21.7%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이런 상황에서 SUV인 크레타가 판매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이례적 일로 받아들여진다.
크레타는 1.6가솔린과 1.4디젤, 1.6디젤로 판매된다.
크레타는 17인치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LED 포지셔닝 램프, 5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시스템,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해 사양을 고급화했다.
현대차는 크레타의 부품 현지화를 90% 가까이 끌어올려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7월21일 크레타를 인도에 출시했다. 크레타는 출시를 앞두고 약 20일 동안 사전계약에서 1만5천대를 받기도 했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올해 7월까지 누적판매 26만464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1% 늘어난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